반응형

복권방창 업 로또판 매점 창업

2021년 동행 복권 창업 로또 판매점 창업?

로또복권판매를 허용자격은 정부가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서입니다.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세대주, 국가유공자등에 한해서 우선 계약 대상자와 차상위계층으로 로또 판매인 자격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2021년 신규로또판매인 모집인 응시기간이 되면 동행복권홈페이지에서 로또 판매인 자격으로 응시하면 됩니다.

 

로또 판매점 수익금은 어떻게 될까?

 

로또복권방을 창업을 하더라해도 로또복권방의 입지 위치와 경영방식에 따라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매출 차이가 벌어지는 이유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업종의 형태, 주변 상권의 영향, 지리적인 입지조건, 영업의 노하우등으로 많은 상호관계로 인해서입니다.

 

게다가 로또판매점을 제대로 운영하려고 한다면, 당연히 인구의 유동성이 많은 위치가 최선이나, 위치가 좋은 곳은 임대료가 비쌀 수밖에 없고, 예전에 비해 최근에는 로또 판매점 또한 매장 수가 많이 늘어나 수익금은 줄어들 수밖에 없는 형편입니다.

 

로또 판매인은 로또복권을 판매하는 로또복권의 5%를 수익금으로 가져갑니다. 5,000원은 250원, 10,000원 500원 수익이 남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듯 큰 금액이 아니지만 장애가 있는 분들이 복권방을 운영을 많이 하지만 온종일 로또 판매를 하지 못해 결국 포기하는 분들도 많이 생깁니다. 

 

이러한 취약계층이 로또 판매점을 개설한 후 제대로 운영할 수 있도록 복권기금 지원 등의 대비책도 필요해 보입니다.

+ Recent posts